28 Aug 말씀 공동체
오늘날 우리 주변에는 다양한 이단들이 존재한다. 그들의 잘못된 가르침과 비성경적인 지식, 세상 풍조를 따르는 가치관들이 기독교인들의 신앙을 위협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단의 성경공부와 교리에 매력을 느끼는 이유는 성경속에 있는 수많은 비유와 애매모호하고 난해한 해석들을 이단들은 마치 퍼즐을 맞추듯 딱 떨어지는 정답을 가르쳐 준다고 느끼기 때문일 것이다. 또 오늘날 동성애와 진화론 그리고 지적 설계론과 같은 세상의 가치관과 과학 이론들이 우리 성도들과 다음 세대 자녀들의 믿음의 근간을 흔들어 놓고 있다. 이러한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과 기독교 교리, 그리고 필요한 성경공부들을 게을리한다면 우리는 성경적인 참된 지식과 올바른 분별력을 가질 수 없을 것이다(롬 12:2). 하나님의 말씀과 신앙 훈련을 하는 것은 우리가 단지 성경 지식을 쌓기 위해서 하는 것이 아니다. 또, 성경 공부는 주일학교나 중고등부 학생들과 같은 다음 세대 자녀들만 하는 것도 아니다. 우리 교회에 속한 모든 남녀노소는 말씀 공부를 통해 영적인 세계관을 바로 세우고 믿음의 성장을 통하여 개인의 신앙 뿐만 아니라 다른 영혼을 섬기고 또 세상에 나가 복음을 전하고 삶의 현장에서 복음대로 바르게 살아갈 수 있는 삶의 예배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 우리 교회에서 이미 시행하고 있는 일대일 제자훈련과 바이블 아카데미는 아주 건강한 신앙 교육 프로그램이다. 앞으로 우리 교회는 기존 말씀공부 시스템에 더하여 다양한 성경공부 컨텐츠와 영적 훈련 프로그램을 재정비하고 점차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 이를 통해서 우리 교회에 속한 모든 성도들이 지금보다 더 균형있고 성숙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들로서 말씀 공동체를 이루어 나가길 소원한다.
끝으로 말씀 공동체를 이루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있다. 그것은 오랫동안 기도하고 고민한 것 중에 하나인데 피교육자들의 참여도에 관한 것이다. 교회가 아무리 좋은 말씀 교육과 훈련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할지라도 그저 자원하는 사람들만 참여하게 한다면 대략 성도들의 20-30% 밖에는 열매를 거두지 못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 우리 교회에 속한 모든 남녀노소 가능한 50%를 웃도는 성도들이 말씀과 영적 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큰 기대와 소망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모든 성도들의 기대와 관심 그리고 기도가 필요하다. – 신지훈 목사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